운전자 범위 특약

우리나라에서는 자동차를 운전하기 위해서는 의무적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만약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운전을 하지 않더라도 과태료를 물 수 있으며, 심한 경우 형사처벌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보험 상품입니다.

 

의무적으로 가입하다 보니 자동차 보험의 보험료가 아깝다는 생각을 할 수 있는데, 자동차보험에는 다양한 보험료 할인 특약이 있으니 이를 잘 활용하는 것이 보험료 절약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특약 중 운전자 범위 특약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보험은 자신 소유의 자동차를 대상으로 운전자가 가입하지만, 만약 한 자동차를 공용으로 사용하는 가족이라면 자동차를 사용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해 자동차보험의 적용 범위를 적용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운전자 범위를 확대한다면 범위에 따라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도 상승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보험 가입 전 운전자 범위를 어떻게 설정할지 중요한데, 이 차를 자신만 운행한다고 하면 운전자 범위를 좁혀서 가입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자동차보험 가입 전 운전자 범위에 대해서 충분히 고려한 후 가입해 보험료 할인의 혜택을 받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