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거리 특약

자신 소유의 자동차를 운전하신다면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의 피해 부담을 덜고자 비용을 지원해주는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자동차보험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되며 만약 가입하지 않는다면 과태료를 물 수 있으므로 반드시 가입해야 합니다.

그러나 신규로 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는 100만 원이 넘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험료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의 다양한 할인 특약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보험사에서 지정해 놓은 거리만큼 자동차를 탔을 때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주행거리 특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행거리 특약은 평소 자동차를 많이 타지 않는 사람이 할인받을 수 있는 특약으로, 자동차를 주로 주말에만 이용하는 사람이나 외출할 때만 이용하는 사람에게 맞는 특약입니다.

 

보험사마다 다르지만 대체로 연간 주행거리가 18,000km를 이용하는 사람까지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 특약은 자동차를 많이 이용하지 않는다면 사고 발생의 위험률이 낮아지기 때문에 할인을 해주는 것으로 자동차를 덜 탈수록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평소 자동차를 많이 이용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주행거리 특약에 가입해 보험료 할인을 받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