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할인 특약

우리나라에서 자동차를 타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자동차보험은 사고가 발생했을 때 상대방의 피해에 대한 책임을 해주는 보험 상품이기 때문에 의무적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도록 정해놓은 것입니다.

 

이러한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는 평균 90만 원으로 1년에 한 번 내지만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동차보험은 다른 보험상품과는 다르게 다양한 할인 특약이 있는데, 오늘은 그 특약 중 자녀 할인 특약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자녀 할인 특약은 이름 그대로 자녀로 인해 보험료 할인을 받는 특약을 말합니다.
단, 보험사에서 지정한 나이의 자녀가 있어야 하는데 보험사에서 자녀 할인 특약을 하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어린 자녀를 태워 운전하는 경우 자녀의 안전을 위해 조심스럽게 운전하는 경우가 많이 사고 발생이 적어지기 때문에 자녀가 있는 경우 자동차보험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것입니다.

 

보험사마다 다르지만 대체로 자녀 할인 특약은 만 7세 미만 자녀나 임신해 앞으로 아이가 태어날 예정이라면 특약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녀 할인 특약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그리고 임신 중이라면 병원에서 발급한 임신 확인서 등을 보험사에 제출해야 하므로 미리 준비하셔서 할인 특약에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