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고 특약

운전은 자신만 안전운전한다고 해서 사고가 안 나지 않습니다.
그만큼 상대방의 영향도 크다고 할 수 있는데, 이에 우리나라에서는 법적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해 사고가 발생했을 때 상대방에 대한 피해를 보상해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보험들과는 다르게 자동차보험에 내는 보험료가 아까울 수 있는데, 자동차보험에는 다양한 할인 특약이 있기 때문에 저렴한 보험료를 내는 것이 가능하므로 오늘은 여러 할인 특약 중 무사고 특약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사고가 나지 않는 것이 제일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 이유는 자동차보험은 처음 자동차를 구매 후 3년간은 익숙지 않아 사고가 자주 발생한다는 사실에 초점을 둬 보험료에 할증을 붙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자동차 보험료가 비싼 건데, 3년 동안 무사고를 유지하면 이러한 할증이 사라지기 때문에 보험료의 부담이 낮춰집니다.

 

또한 자동차보험은 앞서 이야기하다시피 사고 발생 시의 피해 비용을 지원해주는 보험이며 따라서 사고가 일어날수록 보험의 손해율이 악화하여 보험사가 손해를 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사 입장에서는 운전자가 안전운전을 해 사고가 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손해를 줄일 방법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무사고를 유지한다면 보험료를 할인받아 저렴한 보험료를 낼 수 있으니 이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