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보험차 상해

자동차를 소유해서 운전하는 경우 순간적인 부주의나 실수로 인해 사고가 발생할 수가 있는데 최소한의 피해자 보호를 위해 의무적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도록 법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를 소유하지 않거나 대포차를 운전한 경우 사고가 발생했다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아 자동차보험의 지원이 불분명해지기에 어려움이 많을 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 자동차보험 가입자의 보상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자동차보험 가입자의 필요에 맞춰 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의 종합보험이 있습니다.
이런 자동차 종합보험에 가입하시는 경우 무보험자동차에 의해 생긴 사고로 운전자가 다치거나 사망한 경우 그에 맞춰 보상해주는 것을 무보험차 상해라 합니다.

 

무보험차 상해의 경우 보험가입자의 가족도 같은 혜택을 누리며 자동차를 운전하던 중이 아니라 보행 중에도 무보험 자동차로 인해 피해를 본다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자에 필요에 맞춰 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의 종합보험에는 알려드린 무보험차 상해 외에도 대인배상1, 대인배상2, 자기신체손해, 자기차량손해 등 6가지 종류로 구성되니 자동차보험 가입 시 필요에 맞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항들을 잘 확인하여 충분한 보장을 받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