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청구사례

우리가 평소에 정해진 목적지로 이동할 때 버스나 지하철과 같은 다른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보다 자신의 자동차를 운전해서 이동하고 있습니다.

자가용을 이용한다면 시간도 절약할 수 있고, 쾌적하게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로 위는 언제나 자동차와 그 운전자로 가득하며, 운전 중 순간적인 실수나 부주의로 의한 자동차 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에 자동차 사고가 발생해도 원활한 사고처리를 위해 의무적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도록 법으로 정했습니다.

 

즉, 자동차 사고는 나만 다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도 크게 다칠 수 있기 때문에 상대방의 피해를 보상해줄 수 있는 자동차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자동차보험에 가입했더라도 모든 사고의 경우를 지원해주는 것은 아니기에 자동차보험 청구사례를 확인해두고 알맞은 청구 과정을 알아두시는 것이 유용합니다.

 

자동차보험을 청구하더라도 피해 비용을 보장해주지 않는 사례로 무면허 운전, 음주 운전 그리고 뺑소니 운전 등 운전자의 책임소재가 명확하고 과실 비중이 높다면 보험 처리가 되지 않으며 최대 400만 원의 사고부담금을 보험사에 직접 낼 필요도 있습니다.

 

또한, 다른 자동차 특약 상품도 음주 운전 등의 사고에는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사항들을 유념하여 제대로 된 청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