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과 차이점

대부분의 사람은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를 모르며 두 개의 상품이 동일 상품인 줄 알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은 엄연히 다른 상품으로, 둘이 보장하는 부분도 다릅니다.

먼저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 발생 시 민사적인 책임에 대해 보장하며, 운전자보험은 사고 발생 시 행정적 책임과 민사적 책임에 대해 보장합니다.

 

즉, 자동차 보험은 사고 발생 시 타인을 보상하는 대인배상과 타인의 물건에 대한 피해를 보상하는 대물배상이 주된 보장인 보험 상품입니다.

또한 자동차보험은 법으로 의무가입을 하게 되어있기 때문에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보험 상품이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에서 보장을 해주지 않는 변호사 선임비나 사고 처리 지원금과 같은 형사적 책임 비용을 보장해주는 보험상품을 말합니다.

형사적인 책임이 발생하는 사고는 11대 중과실 사고를 내거나 피해자가 사망 혹은 중상해를 입은 경우에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운전자보험에 보장받는 것입니다.

 

이처럼 두 가지 보험 상품은 각자 보장해주는 내용이 다른데 두 보험은 서로 상호보완적 성격을 갖고 있기 때문에 같이 가입한다면 더 좋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 가지 상품을 모두 가입해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에 대비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